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글 쓰는 건 처음인데요.
앞으로도 종종 글 작성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다들 디플의 <무빙>, 넷플의 <마스크걸> 보셨나요?
아마 제 생각에는 보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아무래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들이다 보니, 숏츠나 릴스로도 엄청나게 자주 보이더라고요.
덕분에 제가 아직 보지 못한 <무빙>의 내용을 어느 정도 파악한 정도랄까요?ㅎㅎㅎ
어쨌든! 그만큼 인기가 많고 유행인 작품들인데요,
여러분, 근데 그거 아시나요?
<무빙>과 <마스크걸>이 웹툰 원작이라는 거!
근데 사실.. 다 알고 계실 것 같아요 ㅎㅎ
디즈니플러스 <무빙>은 카카오페이지 강풀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이에요.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등 유명 배우가 출연한 것은 물론! 해당 작품은 최근 부산 국제 OTT 시상식에서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상 등 총 6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보여주기까지 했답니다.
넷플릭스 <마스크걸>은 네이버 웹툰 매미, 희세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이에요.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전개가 펼쳐지게 됩니다.
<마스크걸> 역시 고현정, 안재홍, 염혜란, 나나 등 캐스팅이 엄청나죠?
이처럼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여 드라마화 하고 있는 작품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이미 인기가 있는 작품들이니, 드라마화 한다면 독자들의 관심을 받게 되겠죠?
웹툰 원작 드라마가 나온다고 하면 항상 독자들의 반응은 엇갈리는 것 같아요.
캐스팅과 웹툰 싱크로율도 그렇고, 원작의 분위기를 잘 살리느냐도 중요한 문제니까요!
다들 원작을 가장 잘 살리거나, 각색을 잘 한 드라마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또한 최근에 방영을 시작해 주목을 받고 있는 MBC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네이버웹툰 이혜 작가의 원작으로, 키스를 하면 새벽마다 개로 변하는 저주에 걸린 여자와 그 저주를 풀 수 있는 유일한 해결책이지만 개를 무서워하는 남자의 예측불허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를
다루고 있어요.
이 웹툰은 작가님이 연재중이실 때 저도 실시간으로 같이 달렸던 웹툰인데요!
너무너무 좋아하는 웹툰이라 드라마화를 한다면 어떻게 나올지 궁금했는데.. 일단 남자 주인공 차은우, 그리고 여자 주인공 박규영이라니...
너무 완벽한 조합 아닌가요? 전 합격입니다ㅜㅜㅜㅜㅜ
이처럼 <여신강림>,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등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에 다수 주연을 맡아 온 아스트로 차은우가 <오늘도 사랑스럽개>의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 외에도 박규영, 이현우 등이 함께합니다.
방영 전부터 독자들은 ‘싱크로율이 잘 맞는다’, ‘비주얼 합이 잘 어울린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고 하네요!
그 밖에도 11월 1일 첫 방송될 ENA <낮에 뜨는 달> 역시 네이버웹툰 헤윰 작가의 인기 작품을 원작으로 했으며, 사랑하는 연인에게 살해당한 뒤 시간이 멈춰버린 남자와 전생의 기억을 잃고 한없이 흘러가버린 여자의 위험하고 애틋한 환생 로맨스를 보여줄 예정이에요.
김영대, 표예진이 주인공을 맡았으며 정웅인, 이경영도 출연합니다.
웹툰 원작인 <무빙>과 <마스크걸>이 큰 성공을 거둔 만큼,
<오늘도 사랑스럽개>와 <낮에 뜨는 달>이 이어서 흥행할 수 있을지 주목될 것으로 기대되네요!!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http://koreafuture.co.kr/news/view.php?idx=4401
K-드라마는 지금 웹툰 드라마화 열풍
(사진: MBC, ENA, 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한국미래일보=양민지 대학생 기자]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웹툰 드라마화 작품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디
koreafuture.co.kr